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면된다! 너도 궁금해? 스페인 왕의 유폐 ㅋㅋㅋㅋ

by d1xyrmtomk0i 2020. 10. 16.

굿모닝:)먀리뀨 이지용.또한번 마이 홈페이지를 놀러와주셔서 고마워용.^^밖이 깨끗한게 매우 즐거워요.이웃님들~ 오늘 무엇을 하시면서 보냈나요? :ㅁ바로 다룰 메인은이에요.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달려나갑니다. 가보쥬 !

맞다!! 사실 저동 #스페인 왕의 유폐 # # 라는게 정말 궁금했었어요.구독자분들 관심에 저도 즐거운 마음으로 알아냈어요!그러믄 진짜로 행복해질까요?이웃님들의 행복에 힘입어이제 시작할게요

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스페인 왕의 유폐입니당.거의맨날 느끼는것이긴 한데, 블로그 하면서 정말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것 같아요.이웃분들은 생각은 어떠셔요?최근, 이슈가 굉장히 높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스페인 왕의 유폐이지요.응?이라고 생각하실 수있을수있지만 궁금해하시는 내용입니다기분좋은 햇살을 감상하며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노여움이 안생기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매번이지 느끼지만 맛있는 음식 적당히 받아들이고 적당한 상황에서 글쓰기 하는것이 정말이지 행복이네요오늘도 마리끄 포스팅에서 괜찮은 품질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계몽 전제 정치를 폈던 카를로스 3세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오른 카를로스 4세(재위 1788~1808)는 통치에는 관심이 없었다.
그는 매우 게을렀으며 겁쟁이였다.
그의 관심은 학문이나 교육보다는 사치스런 생활에 있었습니다.
그는 왕비인 마리아 루이사에게 이리저리 휘둘렸는데 특히 왕비와 밀통한 27세의 장교 마누엘 데 고도이의 전횡이 매우 심했습니다.
그는 근위대 장교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재상으로 발탁되어 권력을 마음대로 휘둘렀다.
1805년 여름, 나폴레옹은 영국 본토 상륙군 15만을 집결시키는 한편, 해군에게 영국 함대를 견제하라고 명했으나 여의치 않았습니다.
대신 영국의 넬슨 함대가 영국 해협에 집결하여 나폴레옹을 견제했습니다.
이에 나폴레옹은 영국 본토 상륙을 포기, 상륙군을 동쪽으로 이동시키고, 스페인의 카디스에 있던 뵐뇌브 제독이 이끄는 프랑스-스페인 연합 함대는 이탈리아의 나폴리로 옮기려 했습니다.
1805년, 뵐뇌브 제독이 이끄는 프랑스-스페인 연합 함대가 스페인의 남부 지역에 위치한 항구 카디스를 떠나 나폴리로 가고 있었습니다.
이를 알아차린 영국의 넬슨 제독은 카디스 근처의 트라팔가르 곶 앞바다에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넬슨 제독은 전함 33척으로 구성된 뵐뇌브의 함대가 트라팔가르 곶을 통과하고 있습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27척의 영국 함대를 자신이 몸소 이끄는 15척과 부사령관 콜링우드가 지휘하는 12척의 두 함대로 나누었다.
그는 기함 빅토리아 호에 '영국은 각자가 의무를 다할 것을 기대합니다'라는 깃발을 내걸고 프랑스-스페인 연합 함대를 공격했습니다.
그 결과, 프랑스-스페인 연합 함대는 5척이 격침되고 17척이 나포되었으며, 전사자가 약 8천 명이었던 반면에, 영국 함대는 침몰된 배는 없고 전사자는 약 1,600명에 불과했습니다.
이렇게 스페인-프랑스 연합 함대는 1805년, 트라팔가르 해전에서 영국 함대에 참패했습니다.
트라팔가르 해전에서의 패배 후, 나폴레옹은 적으로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영국에 대해 군사력에 의존하지 않는 경제적 봉쇄를 시도했습니다.
나폴레옹은 영국이 모든 외국과의 통상 관계를 못하도록 1806년 11월에 대륙 봉쇄령을 내렸다.
그리고 유럽의 다른 나라들에게 이 봉쇄령을 준수하도록 압력을 가했지만, 영국은 나폴레옹의 봉쇄령에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영국 상품이 끊임없이 독일이나 네덜란드 또는 스페인, 포르투갈 등에 밀수입되었다.
그리하여 나폴레옹은 1807년에 대륙 봉쇄령을 위반했던 포르투갈을 먼저 공격했습니다.

오늘은 스페인 왕의 유폐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도움 되셨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되시길 바래요.저는 마리뀨 이었습니다.좋은 모습으로 다시만나요이상 끝!